에드먼턴시는 캐나다 앨버타 주의 주도입니다. 캐나다에서 6번째로 큰 대도시 지역으로 등록된 에드먼튼은 프레리 지역의 비옥한 농경지 지역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에드먼튼은 1754년 Hudson’s Bay Company의 모피 무역상인 Anthony Henday에 의해 처음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에드먼튼’이라는 이름은 당시 영향력 있는 두 명의 유럽 정착민이 그들의 발상지인 런던의 에드먼턴을 따서 제안한 것입니다. 비옥한 농경지와 강의 전략적 위치 덕분에 에드먼튼은 모피 무역과 농업 부문에서 빠르게 확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원래 Fort Edmonton은 현재 캐나다에서 가장 큰 살아있는 역사 명소인 관광 명소로 사용됩니다. 오늘날 에드먼튼은 도시 북쪽의 오일샌드 프로젝트와 노스웨스트 준주의 다이아몬드 채굴 프로젝트의 스테이징 센터입니다.

에드먼튼은 1904년에 시로 통합되었으며 1905년에 앨버타주가 연방에 합류했을 때 알버타의 수도로 지정되었습니다. 도시 자체의 인구는 730,000명이며 대도시 지역 인구는 100만 명입니다. 메트로 인구가 100만 명이 넘는 이 도시는 인구 100만 명이 넘는 북미 최북단 도시입니다. 이 도시는 일년 내내 축제와 행사를 주최하기 때문에 “축제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리학

에드먼턴은 계곡, 깊은 강 계곡, 완만한 언덕 및 평평한 평야로 특징 지어집니다. 2,200피트(668m)의 고도에서 에드먼튼은 거의 앨버타 주의 지리적 중심에 부산오피  있습니다. 노스 서스캐처원 강은 에드먼턴의 가장 두드러진 지리적 특징으로 남서쪽 모퉁이에서 북동쪽 모퉁이까지 도시를 가로지르며 길을 따라 많은 개울이 교차합니다. North Saskatchewan 강은 Columbia Icefield에서 발원합니다.

이 도시는 또한 대초원과 산림 지역 사이의 분리된 지방의 한가운데에 있습니다. 강 계곡은 북미에서 가장 큰 미국 느릅나무의 고향이며 계곡 내의 공원 시스템은 뉴욕의 센트럴 파크보다 20배 더 큽니다. 계곡은 25km에 걸쳐 호수, 공원, 산책로 및 기본 시설이 풍부합니다. 도시 주변의 많은 지역이 석유 및 천연 가스 탐사로 인해 변경되었습니다.

인구통계

2006년에 실시된 마지막 인구 조사에서 에드먼턴의 인구는 730,000명이었습니다. 수도권 주변 인구는 100만 명이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도시 내에서 에드먼턴의 인구 밀도는 평방 킬로미터당 1067명입니다.

에드먼튼에 거주하는 시민의 평균 연령은 35.3세이며 이 중 인구의 50.5%가 여성이고 49.5%가 남성입니다. 거주자의 대다수는 프랑스인, 영국인, 스코틀랜드인, 아일랜드인, 우크라이나인 및 아일랜드인을 포함한 유럽 혈통입니다. 백인 거주자는 인구의 70%를 구성하고, 5%는 원주민이며, 22%는 도시에 거주하는 가시적인 소수 민족입니다.